문비문학 동인지 3호(5편)

2009. 1. 3. 15:05등단詩와 발표詩

문비문학 동인지 3호(5편)
조회(9)
추천 | 스크랩

 
잠깐만 쉬었다 가세
 
잠깐만 쉬었다 가세
멈추지 못하고 흘러온 세월
이 겨울 산길에
언 듯 할퀴며 지나는 소리
 
잃어버린 세월의 마당에
낙엽처럼 깔린 넝마 위에서
잠깐만 쉬었다 가세
틈틈이 눈물은 반짝이고
타다만 불꽃의 잿더미엔
죽순처럼 한이 자라는데
이것도 저것도 잠시 덮어두고
잠깐만 쉬었다 가세
 
눈뜨면 고갯마루
감았다 다시 떠도 고갯마루
열반은 못할 망정
무아의 징검다리쯤에서
잠깐만 쉬었다 가세
 
버린다는 건
자유며 평화라네
불타여 불타여
잠깐만 쉬었다 가세
 
 
 神의 노래
 
한 겨울 갈대 숲에 누어
망연한 마음으로 신이 부르는
노래를 듣고 있었다
암울의 늪에  몸을 숨기고
떠오르는 달 그림자에 가려
보이지 않는 너를 생각했다
 
神이 부르는 노래는
황폐한 내 영혼이다가
고향마을 무덤이다가
서걱이는 마른 풀잎이다가
결국은 아무 것도 잡지 못하고
풍선처럼 하늘로 떠오르다
문득
보이지 않게 될 거라는
내 포기이다가
 
한 겨울 갈대 숲에
가엾은 사내가 얼굴을 뭍고
긴긴 밤을
채울 길 없는 빈 잔 안고 누운걸
神은 노래하고 있었다
 
 
                                     이 가을의 초상
 
                                            
                             잃어버린 가을이
                             흔적으로 남은 자리에
                             고추잠자리가 그려 놓은 
                             수채화 한점 거기 있었네

                                        <이 가을은
                                            저토록
                                          우아했어라.>

                             침몰하는 너절한
                             추억 하나와
                             자투리 노여움을 
                             마른 가슴 서걱 이며
                             갈잎은 오래토록
                             노래하고
                             하냥 숨죽인 그리움은
                             아직 눈부신 환상을
                             꿈꾸고 있다지

                             저 산자락 어디쯤
                             바람에 가려진 가을이
                             혹시 수면에 비쳐질까
                             찾은 바다에
                             노을만 타고 있었네

                                          07. 10. 13.
 
 
 
내 마지막 연가
 
내 사랑은 이제 죽었다
백개의 만장(輓章)도
죽어 가는 내 사랑을
살려내지 못했다
 
만장에 듬뿍 배인
묵향(墨香)도 향기를 잃었다
파란 바다도
파란 산도
파란 꽃도 이제는 없다
 
가혹한 내 영혼에게
오래 미안했다
겨운 그리움으로
그대에게도
오래 미안했다
 
이제 다시는 연가(戀歌)를
부를 수 없겠지
청아한 목소리로
마지막 노래
그대를 향해
 
만가(輓歌)를 부르겠다
 
              2006. 7. 25
 
 
소래 다리
 

 
달이 내려앉는다
갯벌에 내리는 달은
늘 포근하다
어린 날에 저 포구는
나를 언제나 설레게 하였지
 
오늘은 딸아이 손을 잡고
다릴 건너고 싶다
외할머니 품 같던
저 달빛 쏟아지는 갯벌에서
뒹굴어 보고 싶어진다
미끄러져 넘어지며
온통 몸을 적시며
달리고도 싶어진다
 
피난길에
다리아래 보이던
갯벌을
산 모퉁이 돌며
되돌아보곤 하였지
오늘도 다리아래 갯벌에
달이 내려 앉는다
곱게 곱게

'등단詩와 발표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정문학 2호. (2008. 5.)   (0) 2009.01.03
서정문학 창간호(2008. 3.)   (0) 2009.01.03
문예비전 50호(2편)   (0) 2009.01.03
문예비전 48호.( 2편)   (0) 2009.01.03
한국건강식품신문 (3회, 3편)  (0) 2009.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