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 어성초

2008. 7. 16. 12:18약초이야기

 

어 성 초


먹어도 좋고 발라도 좋은 부작용이 없으면서도 내.외용 300여건의 각종 질병에 작용이 있는 신비하고도 기이한 해독의 약초가 어성초입니다.


특히 여드름으로 고민하시는 분


어성초는 어떤 약초로 유명한가 ?


① 어성초에는 몸 속의 온갖 독을 없게 하는 해독초다.

     어성초가 얼마나 독을 잘 제거하는가는 일본에서 "도꾸다미"라고 부르는 것만 보아도 알 수 있다. 즉 독을 교정한다는 뜻이다. 학자에 의하면 외부에서 얻은 외래독, 몸속에서 생긴 자가 중독, 세균 독 까지 없게 해준다는 기이한 해독 전문 식품이다. 고대로 만병 일독이라 했는데 이는 모든 병의 원인은 독이라는 한가지 요소로 생긴다는 뜻이다. 이 독을 어성초야말로 건강 증진을 위한 귀중한 하늘의 선물이라 할수 있다. 중국의 본초강목에 어성초가 해독한다고 하여 중금속의 독을 해독하는 작용이 있음을 기록해 있고, 영남 채역록에도 어성초가 농소독 한다고 나와있고 중국 약식물 도감에도 역시 어성초가 가장 구급 복독 한다고 나와 있어 어성초의 해독력은 국제적으로 확인된 것임을 알 수 있다.


② 어성초는 미용초다.

     어성초 속의 풍부한 "쿠에르치트린" 이라는 특수 성분이 모세혈관을 확장시키고 피를 맑게 해주며 살결 속의 독도 없애주므로 어성초를 먹으면 살결이 희어지고 피부 "트러블"이 사라진다.

    일본에서는 먹는 미용제라 알려지고 있으며 또 외용으로 "어성초 비누", "어성초유액", "어성초 화장수", "어성초 연고" 등 미용재로 시판되고 있다.


③ 어성초는 정장초다.

     어성초는 식품으로 먹고 있으며 대장벽의 모세혈관이 부활되어 장속을 깨끗이 해준다. 즉 변비나 설사에도 좋게 장의 상태를 정상화해 준다. 또 대장속의 유해세균을 없애 줌으로서 상대적으로 유익세균을 보호하게 되어 장의 기능을 활발히 한다.


④ 어성초는 청혈초다.

     많은 어성초 관계 문헌에 한결같이 어성초는 피를 맑게 해준다고 한다. 어성초속의 "이소쿠에르치트린"과 "쿠에르치트린" 등의 물질이 상승해서 모세혈관의 혈액 운반 작용을 촉진시키므로 혈액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어성초를 먹고 있으면 피가 맑아지는 것이다.


⑤ 어성초는 청뇨초다.

     어성초를 먹고 있으면 그 속의 풍부한 "칼륨"과 이소쿠에르치트린" 및 "쿠에르치트린"의 상승작용으로 무리없이 수분대사가 잘된다. 오줌이 시원히 힘차게 나오며 소변 색깔도 맑아진다. 앞에서 말한 어성초의 청혈작용이 오줌도 맑게 하는 것 같다. 식품 중에는 먹어서 오줌이 탁해지는 것도 있으므로 이를 될수록 삼가고 어성초 같이 오줌을 맑게 하는 식품을 먹기 바란다.


⑥ 어성초는 소염초다.

     어성초는 먹어도 발라도 염증을 가시게 하는 효능 식품이다. 일부러 염증을 없애려고 먹지 않아도 일상으로 차처럼 또는 부식으로 먹고 있으면 염증이 생기지 않는 체질이 된다. 어성초 달인 물로 소염이 된다는 것은 이종수 박사의 박사학위 논문에도 나와 있다.


⑦ 어성초는 재생초다.

     원폭을 맞은 "히로시마"시에 제일 먼저 소생한 풀이 어성초인데 이런 생명력 탓인지 원폭으로 상한 사람들이 이 어성초를 이용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 먹어도 발라도 세포 재생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는 중약 대사전에도 확인되고 있다. 일상으로 먹으면 상한 조직의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출처 : 春夏秋冬
글쓴이 : 松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