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마늘의 비밀

2007. 10. 24. 12:50한방.민방/건강관련 자료

* 마늘과 삼정수(三精水)의 비밀

 

  내가 아까 마늘 가지고 중요한 이야길 시작했지? 그 마늘이 삼정수(三精水)라는 거 있어요, 마늘 속의 수분이 세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뭐이냐? 하나는 마늘 속에 있는 혈정수(血精水). 기름에도 물이 있고 핏속에도 물 있어요.

 

휘발유도 아무리 좋은 휘발유도 수분이 전연 없는 휘발유는 보관을 못해요. 화약이라 터져서 불이 붙어 버려요. 그래서 그거 억제하는 억제력이 뭐이냐? 수분이야. 수분이 최고의 좋은 휘발유, 건드리기만 하면 폭발하는 휘발유는 수분이 5%야. 95%가 기름이고 알콜도 주정(酒精)이 95%지, 1백% 알콜은 보관하기 힘들어요. 오래 못 가서 일이 나요.

 

  그러면 뭐이고 거기에 해당되는 조절은 다 자연의 힘이라 그러면 기름 속에 기름을 보호할 수 있는 수분이 얼마냐? 그것도 5%에서 20%까지 있어. 또 피를 보호할 수 있는 수분이 얼마냐? 피도 수분이 없이 순피[순수한 피]라면 지름인데,

 

그것도 회전하는데 어느 정도까지 돌아서 심장에 몇 번 오면 그것도 화병(火病)이 생겨 죽어요. 심장에 불이 나요. 그러니 그거이 하나. 기름이 피로 넘어갈 적에 앞장서는 수분이 기름에 있고 피에 있어서 그것이 합류하면 음양배합(陰陽配合)이라. 그래 기름은 전부 피로 넘어가. 그건 혈정수.

 

  또 살속에 넘어가는 건, 살속엔 육정수(肉精水)가 있어요. 육정수가 핏속에 들어오는 기름을 받아 가지고 그 피가 된 후에, 그 피를 끌어들이면 살이 돼요. 그 살이 될 수 있는 원료가 살속에 있는 육정수가 핏속에 있는 혈정수를 끌여들여 가지고 그 피가 살이 돼요. 그래서 그건 혈정수 육정수, 이렇게 두 가진데.

 

  하나는 또 뭐이냐? 뼛속에 또 골수가 있어요. 건 골정수(骨精水). 그놈이 또 핏속에 있는 모든 석회질하고 여러 가지 비밀 성분을 흡수해 가지고 골수가 이뤄지고 석회질은 뼈가 이뤄지고. 백금(白金)은 뼈껍데기의 야문[단단한] 하얀 뼈인데, 이런 것이 전부 다 이뤄지게 돼 있어요.

 

  그런데 마늘 속에 고놈이 셋이 있다. 그래 악창(惡瘡)에 최고 약(藥)이다. <본초강목>(本草綱目)에 옛날 양반도 말씀한 거. 그 완전비밀은 옛날엔 몰랐다는 증거요. 책을 보면 거 순 엉터리라. 그러면 마늘 속에 있는 삼정수에 그 삼정수가 있는데

 

그래서 악창에도 거악생신(去惡生新)하는데 가장 신비한 비밀이 있어요. 또 모든 썩어 들어가는 걸 살리는 덴 거악생신하니까 아주 비밀이 있고.

 

  그 다음이 영양가가 가장 높아요. 인삼엔 중금속이 있어 가지고 인체에 필요치 않은 점도 있겠지만 마늘은 그거 있어도 그거이 맥을 못써요. 중금속이 마늘 속에선 맥을 못써요. 그렇지만 매운 놈은 가스 기운이라 중금속도 들어 있어요. 그래서 불에다가 구우면 가스는 없어져요. 가스가 없어지게 되면 공해가 자연히 물러간 거. 아주 맵지 않으면 공해는 없어요.

 

  그놈을 잘 다져서 바싹 말리어 분말하면 그 분말하고 죽염하고 섞어 가지고 반죽 잘하는 사람한테, 이 제분하는 데 가서 제환(製丸)하는 데서 로울러라고 지금 이기는 거 있어요. 거기다 잘 이겨 가지고 알약을 만들면 쉬워요.

 

그 알약을 만들어 두고 항시 복용하면서 죽염간장을, 그 서목태 죽염간장이니까 계속 먹으면 앞으로 핵병(核病)에 걸릴 일도 없고 핵병 시초엔 무조건 나아요.

 

신약본초(神藥本草) 861쪽 91.2.23. 서울 천도교교당

전필상(함양고등학교) 입력자료
*********************************************
www.leelight.com 인산 '어록'이 분야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출처 : 신 약 본초 (神 藥 本 草)
글쓴이 : 신약본초 원글보기
메모 :